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 Wonkwang Univ.Sanbon Hospi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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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은 내 가족처럼 사랑과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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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이하 "병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사이트"라 함은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 2. "서비스"라 함은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3.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4.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5. 5. "ID"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받기 위하여 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Login 명을 의미하며 영문과 숫자의 조합으로 4자리 이상 영문, 숫자만 가능합니다.
  6.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병원이 승인하는 영문과 숫자의 혼합 등으로 4자에서 12자 사이로 표기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7. 7.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8. 8. 회원은 일반회원, 운영자로 구분되며, 각 회원은 다음과 같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반회원 :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회원으로, 진료예약 서비스 등의 다양한 인터넷 의료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의 정책에 의해 공개 또는 조회가 제한되는 내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운영자 : 본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관리하기 위하여 최고운영자에 의해 발급된 아이디이며, 각 운영자에게 할당된 권한의 범위에서 홈페이지를 운영/관리 할 수 있습니다.

  9. 9.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 한 형태로 암호화 되어 저장되며,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서비스
  2. 2. 병원 또는 연결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3. 3. 병원 또는 연결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 상담 서비스
  4.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5.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홈페이지 이용회원가입자에 한해서 고객맞춤서비스 목적(병원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별도로 동의 받지 않고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2.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3.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수정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1. ①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3.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4.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5.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6.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원광대 산본병원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진료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진료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을 1년간 제한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1.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1. 로그인
    2. 2. 의료진, 진료과, 예약 일시 선택
    3.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2. ②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3. 병원 방침에 의하여 특정의사 및 진료에 대해 인터넷 진료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3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0조 (건강상담 서비스)

  1. ①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2.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②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신장, 체중, 혈액형, 직업, 과거병력 등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으며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1. 학술활동
    2.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3. FAQ, 추천 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5. 5. 진료 받은 내용에 대하여 문의 또는 확인을 요청하는 경우

제11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1.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 ②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③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3조 (병원의 의무)

  1.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②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③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②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③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④ 이용자의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⑤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10.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분쟁해결)

  1.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②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②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사항

  1.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귀하는 위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부칙]

    1. 1. 이 약관은 2008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 2. 이 약관은 2015년 01월 01일부터 개정 시행합니다.

운영사 :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사항

【 개인정보처리방침 】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이하 ‘본원’ 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0.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13.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운영

14.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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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PW), 생년월일, 성별, 주소,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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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처리하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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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진단 및 치료

진료를 위한 정보는 반드시 제공해 주셔야 하며, 의료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별도의 동의 없이 수집 가능합니다.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 서비스와 진료비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병원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등 [별도 동의]

이러한 추가 서비스를 위해서는 별도의 동의 절차(별도의 수집·이용 동의서 작성)에 의하여 동의하신 경우에 한하여 정보를 분리 보관관리 하며, 동의하지 않더라도 진료에는 전혀 불이익이 없습니다.


2) 홈페이지 회원정보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보유기간,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진료정보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2)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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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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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 위한 진료기록 제출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정보주체는 본원에 언제든지 정보의 열람과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③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본원에서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권리 행사 방법

권리 행사는 본원에 직접 방문하시어 의료법시행규칙 제13조3(기록열람등의 요건)에 명시된 서류를 갖추어 본원에 제출하시어 정보주체의 증명(확인)하고 요청 절차를 통하여 가능하며, 본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의 주체

① 의료법에 명시된 정보의 주체는 의식이 명료하며 만14세 이상인 경우, 본인이 정보의 주체가 됩니다.

②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행위의 의미나 결과를 정상적인 인식력과 예기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으로 판단 할 수 있는 의사(정신적) 능력이 있다면 14세 미만 아동 본인이 정보수집의 동의, 열람, 정정요청 등의 정보주체가 될 수 있습니다.



7.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철회 요청이 있을 시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 내에 수정, 삭제, 파기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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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동수집 장치(쿠키)의 설치·운영의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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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수집 장치(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등 법령의 근거가 있는 경우 외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진료협력을 위하여 계약을 체결한 병원들과 진료와 검사의뢰 및 그 결과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진료협력병원 : 부록참조



10.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본원의 자원(장비, 시설, 인력 등)으로 업무를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 그 처리를 위해 다음의 회사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비 : ㈜지멘스, ㈜지이헬스케어코리아, ㈜온라인팜, ㈜인피니트헬스케어, ㈜필립스전자, (유)케어스트림 헬스코리아

● 시설 : ㈜와이즈비젼, ㈜한국산업안전컨설팅, ㈜조은프로소싱

● 인력 : ㈜유니에스, ㈜오성시스템, (재)씨젠의료재단, 원미에프엔에스

● 검사 : (재)씨젠의료재단, 녹십자의료재단

● 홈페이지 : ㈜넥스트비즈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본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 름

직 위

소 속

전 화 번 호

메 일

김재현

병원장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

031) 390-2300

wmcsb@daum.net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정보주체의 문의에 지체없이 답변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분 야

부 서

성 명

전 화 번 호

F A X

관리적 보안조치

의무기록실

진영란

031) 390-2680

031) 390-2656

정보보호 시스템 관리

전산정보팀

박진

031) 390-2690

031) 390-2697

물리적 보안관리

시설관리팀

정병오

031) 390-2780

031) 390-2786

위탁계약 및 보호서약

총무팀

김택수

031) 390-2750

031) 390-2266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안전성 확보조치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비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2) 권익침해 구제방법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기관은 본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본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1) 설치 근거·목적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산본병원의 시설 이용자의 안전관리와 화재예방


2) 설치 및 촬영 범위

위 치

설치대수

촬영범위

본관

51

승강기(앞, 내부), 주차장, 출입구, 복도, 보호자 대기실

신관

86

승강기(앞, 내부), 주차장, 출입구, 복도, 로비, 원무팀 앞

별관

1

검진센터 로비

총 138 대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 시설관리팀 유성영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①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②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③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시설관리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시설관리팀)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14.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3월 2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제정 및 공고 시행

공고일자 : 2012년 03월 23일

시행일자 : 2015년 01월 01일


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변경)

- 1차 개정일 : 2017. 12. 12

공고일 : 2017. 12. 22

시행일 : 2018. 01.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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